수업지도안
작성자 | 윤현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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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시 | |
대상 | 고등학교 1학년,2학년,3학년 |
활동명 | 디지털 시대의 뉴스읽기2.(오보와 정정보도)_이론편 |
학습목표 | 1. 디지털 뉴스를 읽는 독자의 태도를 생각해 볼 수 있다. 2. 오보와 정정보도에 관심을 갖고 뉴스를 읽을 수 있다. |
E-nie여부 | N |
해쉬태그 | |
이렇게 활동해요 | |
도움말 | 정정보도청구_어떤 보도가 정정보도청구의 대상이 되나요? 언론중재위원회 공감블로그 언론의 감시와 문제제기는 중요합니다. 또한 사실 확인에 대한 언론의 책임과 노력또한 늘 염두하고 기사가 작성되어야합니다. 이번 수업을 통해 디지털 뉴스 환경 일면의 문제점을 살펴보고자 한다. 디지털 환경에서 좋은 뉴스를 선별할 수 있어야 하는 필요성을 알고, 적극적 뉴스 읽기 태도를 실천해 보고자 한다. 우리 수업은 온라인 보도태도에 대해 문제의식을 가지고 볼 수 있는 눈을 기르는 데 있습니다. 일반 시민 스스로 팩트체크가 어렵기 때문에 언론사의 오보나 정정보도 반론 보도를 확인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팩트체킹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 활동시간은 개인차와 수업시간 운영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디지털 뉴스읽기_2는 이론부분과 활동부분으로 2회 진행됩니다. |
수업지도안 첨부
수업지도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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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동지 | |
예시답안 | |
10분 NI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