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작성자 | 김자영 |
---|---|
차시 | |
대상 | 초등학교 3학년,4학년,5학년,6학년 |
활동명 | 가성비 넘어 가잼비? 선 넘은 펀슈머주의보! |
학습목표 | 펀슈머의 개념을 알고 펀슈머 마케팅의 문제점을 일상에서 찾아 나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 |
E-nie여부 | N |
해쉬태그 | |
이렇게 활동해요 | |
도움말 | 도입과정에서 다양한 펀슈머 제품에 관심을 갖도록 유도합니다. 전개 과정에서는 기사를 통해 펀슈머라는 개념을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판매하는 전략이 펀마케팅임을 이해하도록 지도합니다. 이후 생활 속에서 도를 넘은 펀마케팅 제품들의 문제점을 사례를 통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특히 일부 업체가 안전관리에 소홀한 이유가 판매량을 늘리는데만 치중하기 때문인데, 이에 대한 규제가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최근 이에 대한 규제법안을 만들려는 움직임이 있습니다.) 마무리 활동으로는 펀슈머 제품에 대한 이해를 통해 우리 가족, 나의 생활 속에서 이용했던 제품들을 떠올려 봅니다. 특히 내가 떠올린 제품에 안전사고나 다른 문제점은 없었는지 비판적으로 사고하고, 학생들이 이러한 제품들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생활하도록 지도합니다. |
수업지도안 첨부
수업지도안 | |
---|---|
활동지 | |
예시답안 | |
10분 NI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