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지도안
수업지도안
작성자 김자영
차시
대상 초등학교 5학년,6학년
활동명 누군가에겐 소리없는 벽, 키오스크
학습목표 비대면 생활로 인해 달라진 일상을 알아보고, 키오스크 등 사용이 불편한 소외계층에 대한 문제점을 찾을 수 있다.
E-nie여부 N
해쉬태그
이렇게 활동해요
도움말 도입과정에서 비대면의 일상을 떠올리고 무인점포의 편리한 점과 확대되는 이유등을 확인한 후 전개 단계에서는 오히려 이러한 편리함이 불편함으로 바뀌 노인층, 장애인 등의 소외계층의 입장을 떠올리고 이들을 배려할 수 있는 방법을 떠올리도록 합니다. 구체적인 방법을 찾아내는 것도 좋겠지만 전개 단계에서는 이들의 입장을 공감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